반응형

스마트밴드인 갤럭시 핏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밴드 형식으로 가볍고 착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화면이 작아 문자나 카톡이 왔을 때 제대로 확인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다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일반 시계 디자인을 사용해보고 싶어 어메이즈핏 GTR을 구매했습니다. 

 

제품 개봉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이라고 부르긴 하지만 제대로 따지만 샤오미 제품은 아닙니다. 샤오미 생태계 제품으로 샤오미 제품만큼 가성비가 괜찮은 브랜드입니다. 포장역시 아주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있고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단한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Amazfit GTR 스펙

▩ 사이즈 : 47mm / 44mm

▩ 디스플레이 : 1.39인치 454x454해상도 / 1.2인치 390x390해상도 아몰레드

▩ 배터리 : 410mAh / 195mAh

▩ 블루투스 5.0

▩ 5TAM방수

 

 

 

사이즈는 47mm와 44mm 두가지가 있으며 저는 47mm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손목이 얇은 분들은 44mm 사이즈 구매를 추천합니다. 화면은 아몰레드 패널로 밝은 낮에도 야외에서 시안성이 좋습니다. 시계 본체 소재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가 있으며, 47mm의 경우 최근에 티타늄 소재도 출시되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티타늄 소재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7mm 모델을 기준으로 배터리가 최대 24일 정도 지속됩니다. 한 번을 충전하면 거의 한달 가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 안에 또다른 흰색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상단에 AMAZFIT 브랜드 명이 적혀 있으며 아주 깔끔합니다. 상자를 열면 드디어 스마트워치 본체가 보입니다.

 

박스 구성은 스마트워치 본체 / 충전 거치대 /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의 경우 다양한 언어가 있으며 한국어도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설정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충전 거치대의 경우 시계 후면에 자석으로 붙이는 방식입니다. 충전 거치대는 좌우 방향이 있어 방향이 맞지 않으면 자석으로 붙지 않습니다. 커뮤니티를 보면 고속 충전기에 사용을 하면 스마트워치에 좋지 않다고 하니 최대한 낮은 전압의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외관 살펴보기

외관은 정말 일반 시계랑 비슷합니다. 디스플레이에 일반 시계 모양 워치 페이스를 사용한다면 더욱더 일반 시계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버튼이 두개 있는데, 빨간 줄이 있는 상단의 버튼은 화면을 키거나 뒤로 돌아가기를 할 때 사용을 합니다. 하단의 버튼은 운동 모드를 바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시계 후면에는 심박수 센서가 있어 간단하게 심박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시계 줄은 가죽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시계줄 뒷면은 실리콘같은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착용감이 더 괜찮은 느낌입니다. 시계줄의 경우 별도로 구매를 해서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해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과 연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Amazfit을 검색해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사용하려면 사용자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워치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줘야 합니다. 기기추가를 통해 어렵지 않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어플에서 화면 잠금해제, 수신전화, 앰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을 어플이 있으면 앱 알림에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시계를 어디에 놨는지 모를 때는 시계 찾기를 통해 워치를 찾을 수 있으며, 반대로 워치에서 스마트폰을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손목을 들어 올리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이 있는데, 별도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면서 손목을 움직이다 켜지지 않게 자는 시간에는 손목 들어올리기 기능을 꺼놨습니다. 시계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워치 페이스 설정이 가능하며, 날씨의 경우 지역을 설정해주면 워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메이즈핏 GTR의 경우 스마트워치로 심박수 측정, 수면 모니터링, 운동 모드도 있습니다. 수면 측정의 경우 손목에 차고 잠을 자면 측정이 가능하며, 심박수는 수시로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워치를 차고 운동을 할 경우 운동 데이터를 어플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메이즈핏 GTR의 경우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문자나 카톡 등 알림 언어의 경우 개인이 만든 펌웨어를 통해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네이버의 샤오미 스토리 카페에 가입을 하고 게시글 검색을 하면 됩니다. 저도 이곳에 도움을 받아 한글 패치를 완료 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의 경우 며칠 사용하면서 정말 잘 구매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시계 모양으로 다양한 의상과 잘 어울리고, 큰 화면으로 문자나 카톡을 확이할 수 있는 부분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스펙 상 배터리가 24일 정도 간다고 되어 있는데, 정말 배터리가 오래 갑니다.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해놓아도 2주는 넉넉히 사용이 가능하고 배터리 관리만 잘하면 한달 가까이 사용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저는 특가로 구매를 하진 못했지만, 요즘 특가로 많이 풀리는거 같습니다.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은 얼른 구매하세요. 고민은 배송만 늦어지게 만듭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