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에 사용하던 체중계가 고장이 난지 몇달이 되었는데, 미루고 미루다 얼마전 큐텐에서 샤오미 구강세정기와 같이 구입을 했습니다. 큐텐도 직구 사이트인데 배송이 빠르며, 국내 카드로 결재가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할인 쿠폰을 많이 줬던거 같은데, 요즘은 많이 할인쿠폰이 많이 줄어 든거 같아 아쉽습니다.

 

 

언박싱 및 외관 살펴보기

샤오미 미스케일2 박스 겉면인데 제품 이미지가 있고 후면에는 간단한 제품 설명이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사진이 잘 안보이는데, 한국어도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는 사진도 찍고 싶었는데, 택배가 도착하자 마자 아이들이 뜯어서 찍지 못했습니다. 아이들이 택배만 도착하면 박스 열려고 난리도 아니네요. 

 

 

제품 윗면은 유리로 되어 있으며, 4개의 동그란 금속이 있습니다. 4개의 동그란 금속을 이용해 인바디를 측정하는거 같습니다. 가운데는 Mi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4개의 고무가 체중계가 움직이지 않도록 잡아 줍니다. 이부분이 완전히 고정되지는 않고 살짝씩 움직입니다. 정확한건 아니지만 생각하기에 균형이 살짝 안 맞는 곳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 아닌가 예상해 봅니다.

 

 

하단에 보면 건전지를 넣는 곳이 있는데, AAA건전지가 4개 들어갑니다. 건전지를 넣으면 체중계 전원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집에 있는 건전지를 넣었는데 작동을 하지 않아 살짝 당황했는데, 다른 건전지로 교체를 하니 바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Mi Fit 앱 연동

샤오미 미스케일2 체중계는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인바디 측정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Mi Fit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밴드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은 바로 연결하면 됩니다.

 

 

MiFit 홈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버튼이 있습니다. 그곳을 눌러 주면 스마트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체중계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체중계에 올라가가면 앱과 연결이 됩니다.

 

 

간단한 사용 설명이 앱에 나와 있습니다. 가장 기본인 평평한 곳에 놓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체중을 측정하라고 안내 되어 있습니다. 무게 단위를 변경할 수 있으며, 신체 균형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구매를 할 때는 몰랐는데, 작은 물체의 무게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바로 물건을 올려 놓으면 안되고 체중계를 작동 시킨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100g에서 10kg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와 최대 중량 초과 안내도 있습니다. 최대 측정 가능한 무게는 150kg입니다.

 

 

Mi Fit 앱 홈화면에서 체중을 누르면 나의 체중은 물론 인바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니 운동을 안한 티가 정말 많이 나는데 몸 상태가 안 좋네요.

 

 

BMI, 체지방, 수분, 기초대사량, 내장 지방, 근육, 신체 나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적인 몸무게도 알려 줍니다. 

 

 

사용후기

제품의 디자인이나 완성도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다만 윗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파손될 위험이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조심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물건 무게도 측정을 해봤는데, 아주 디테일하게 나오진 않습니다. 노트북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측정이 가능할거 같은데, 스마트폰은 정확한 무게 측정이 안될거 같습니다.

 

 

샤오미 미스케일2 체중계는 그래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인바디 측정 데이터가 완벽하게 정확하진 않을 수 있지만, 간략하게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가족들의 몸무게와 인바디를 각각 데이터로 저장할 수 있어 가족이 같이 사용해도 좋습니다.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구입을 추천하고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