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팟 프로가 출시되었을 때부터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많이 궁금했습니다. 그렇지만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도 많이 있고, 가격이 부담이되어 구입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화웨이 프리버드3를 사용하고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실망감과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어떨까라는 궁금증에 결국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언박싱

쿠팡에서 금요일 11시까지 고민을 하다 로켓배송이 가능해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인 토요일에 택배를 받았습니다.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와우클럽 가입을 추천합니다. 

 

박스 전면에는 에어팟 프로의 사진이 있는데, 성능은 모르겠는데 디자인은 정말 별로인거 같습니다. 특히 어이폰 헤드 부분이 엄청커져서 포켓몬의 모다피가 정말 생각이 납니다. 애플 제품답게 박스는 정말 깔끔합니다. 

 

 

요즘 애플 제품은 박스를 개봉할 때 비닐제거를 손으로 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이것을 싫어 하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편리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디자인드 바이 캘리포니아가 우리를 맞이해 줍니다. 설명서를 제거하면 케이스가 보입니다.

 

구성품은 이어폰 케이스(이어폰 포함) / 충전 케이블 / 여분의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케이블 충전은 물론 무선충전도 가능합니다.

 

 

애플답지 않게 여분의 팁을 넣어 주었습니다. 사실 여분의 팁이라기 보다는 팁이 사이즈별로 들어 있는 겁니다. 여기는 L사이즈와 S사이즈가 있고, M사이즈는 이어폰에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충전 케이스가 옆으로 커진 다지인입니다. 이것은 에어팟 프로 이어폰의 헤드가 커진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라이트닝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끊을 때 사용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볼 때 보다는 실물 디자인은 괜찮습니다. 출시 된지 시간이 지나 적응을 해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충전 케이스 뚜껑을 열고 닫을 때 손맛은 기존 에어팟과 동일합니다. 

 

 

기존 에어팟이 오픈형 이어폰 디자인이었다면,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입니다. 커널형 디자인을 체택한 것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서 입니다. 

 

 

아이폰과 연결하기

에어팟 프로 케이스 뚜껑을 열면 아이폰에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에서 블루투스 메뉴 찾아서 연결하지 않아도 되서 정말 편리합니다. 기존 에어팟은 터치 방식으로 컨트롤을 했는데, 프로는 하단에 버튼이 있습니다. 재생, 일시정지는 기존에 있던 기능인데, 건너뛰기와 뒤로 건너뛰기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AirPods Pro 연결됨 옆에 있는 i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설정 메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어팁 착용 테스트도 할 수 있습니다. 귀에 잘 착용이 되어야 음악을 듣기도 좋으면서,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와 간단 비교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팟 2세대입니다. 사실 1세대와 2세대 디자인이 거의 동일해서 큰 의미가 있진 않지만, 프로 모델은 확연하게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오픈형 /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입니다. 에어팟도 처음에 나왔을 때 못생겼다고 놀림을 받았는데, 프로랑 비교를 하면 이뻐 보이네요. 

 

 

간단 사용기

저는 커널형 이어폰보다는 오픈형 이어폰을 선호합니다. 차음성에서 커널형이 좋은 것은 알지만 숨소리가 밖으로 나가지 않고 귀에서 크게 들리는 부분을 싫어 합니다. 그래서 커널형 디자인의 에어팟 프로 구입을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숨소리를 노이즈 캔슬링으로 잡아 주는데, 신기 했습니다. 단순히 외부의 소음만 줄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외부의 소음도 잘 줄여 줍니다. 애들을 재우고 나면 집안이 조용하다고 느낍니다. 그런데 노이즈 캔슬링을 키면 냉장고 소음도 줄여줘 더욱 조용해 집니다.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 아직 밖에서는 테스트를 해보지 못하고 유트브에서 지하철 소음으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노이즈 캔슬링을 킨다고 해서 아예 소음이 안들리는 것은 아니며, 작게 들립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와 비교를 하면 정말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이 정말 좋습니다. 소음 처리 기능이 좋은 것도 있지만 커널형 디자인이 한 몫을 하는거 같습니다. 완전히 소음을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