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나서 다시는 유선 이어폰으로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유선 이어폰의 음질을 무선 이어폰이 따라가지 못하지만, 선이 없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음악을 정말 디테일하게 듣고 싶은 분들이 아니라면, 무선 이어폰을 추천합니다. 화웨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새로운 제품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오픈형 디자인인데,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이어폰은 오픈형과 커널형으로 나뉩니다. 오픈형 제품은 에어팟 1세대, 2세대 / 커널형은 에어팟 프로가 있습니다. 오픈형은 귀에 넣는 부분에 아무것도 없고 커널형은 실리콘이 있습니다. 그래서 커널형이 귀에 더 잘 밀착이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소음을 줄이거나 없애야 하기 때문에 소음을 더 잘 막을 수 있는 커널형을 선택하게 됩니다. 에어팟도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간 프로 모델은 커널형입니다. 과연 오픈형과 노이즈 캔슬링이 괜찮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Huawei Freebuds 3 제품 개봉기

저렴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다르게 포장부터 괜찮습니다. 전면에는 제품명과 이미지가 있고 후면에는 스펙에 대한 간력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제품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기린A1 칩 / 블루투스 5.1 / C포트 충전(무선충전지원)이 가능합니다. 

 

 

박스를 여는게 아니라 옆으로 빼는 방식입니다. 그러면 안에 또다른 박스가 있습니다. 그것을 열면 블루투스 이어폰과 설명서,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스와 본체 색상이 검정색인데, 충전 케이블은 흰색이 들어 있습니다. 같은 색으로 맞춰 주면 좋을거 같은데,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설명서를 잠깐 살펴 보면 직구한 제품이라 언어는 중국어로 써 있어 그림만 봅니다. 그림만 봐도 대충 이해가 가는데, 충전 방식이 포트 연결과 무선이 있으며, LED 색상에 따라 충전중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Huawei Freebuds 3 살펴보기

가장 중요한 화웨이 프리버드3 케이스와 이어폰을 살펴 보겠습니다. 화장품 파우치 같이 생긴 둥근 케이스 디자인이 특이합니다. 기존 제품은 애플의 에어팟과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조금의 차별성을 주고 싶었던거 같습니다. 

 

 

케이스 후면에 HUAWEI 로고가 있고 하단에는 타입 C포트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버튼이 있는데, 블루투스 연결을 추기화 할 때 사용하는 버튼인거 같습니다.

 

 

처음에 로고가 있는 부분을 열면 될줄 알았는데, 안열려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부분이 앞면으로 그곳을 열어야 합니다. 케이스를 열때 저렴한 제품은 부드럽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화웨이 프리버드3는 아주 부드럽게 열리고 닫힙니다. 에어팟과 비교를 해도 괜찮을 정도입니다.

 

 

다음은 이어폰 본체를 보겠습니다. 명칭을 뭐하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어폰 봉이 위쪽으로 조금 튀어나온 디자인입니다. 그외에는 기존 제품이나 에어팟과 유사합니다. 

 

 

 

제가 사용하단 프리버드 1세대입니다. 1세대는 케이스와 이어폰이 에어팟과 거의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1세대의 경우 원통형이라 세워 놓을 수 있는데, 3세대는 둥근 형태라 세워 놓을 수 는 없습니다.

 

 

HUAWEI AI Life 앱

이어폰 연결은 블루투스 설정에서 잡아 주면 됩니다. 1세대의 경우는 별도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화웨이 스마트폰이 필요 했는데, 3세대는 별도 어플이 있습니다. HUAWEI AI Life 앱을 플래이 스토어에서 받으면 됩니다. 

 

 

앱에 들어가 봤는데,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가 한국에 정식 발매가 된다고 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곳에서도 스마트장치관리에서 추가를 해줘야 합니다.

 

 

연결을 하니 바로 업데이트를 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어야 하며 배터리 잔량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충전을 하면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앱에서 배터리 잔량 확인은 물론 소음제거, 바로가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에서는 왼쪽과 오른쪽 이어버드 두번 탭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맞춰 설정이 가능하며, 이곳에서 노이즈 캔슬링 켜고 끄기 설정도 가능합니다.

 

 

Huawei Freebuds 3 사용기

제품을 받은지 오래 되지 않아 많이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간단하게 사용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크게 기대를 했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기대 이하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킨것과 끈 것에 차이가 분명히 있긴 하지만, 아주 크게 차이가 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오편형 디자인에서 오는 한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어떤지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제일 중요한 음질과 통화 품질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과 거의 비슷한 음질인거 같습니다. 음악에 아주 깊은 지식이 있는게 아니라 세세한 설명은 어렵지만, 음악을 듣는데 있어 거슬리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와이프와 통화를 야외에서 몇 번 했는데, 괜찮다고 합니다. 예전 1세대 제품은 통화를 하다 보면 와이프가 불편함을 느꼈는데, 이번 제품은 그런 불만이 없었습니다.

 

화웨이 프리버드3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생각하고 구입하면 후회를 할거 같습니다.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괜찮은 음질과 통화 품질의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괜찮을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