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숫자로 이야기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롤리팝, 마시멜로, 오레오, 파이 등 디저트 이름으로 불렀습니다. 알파벳 A부터 시작해서 Z까지 있는 디저트 이름으로 하려고 했던거 같은데 안드로이드10부터는 숫자만 사용합니다.

 

 

 

LG V50도 안도로이드10이 나오긴 했지만 아직은 프리뷰입니다. 체험단 모집에 응모를 해야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 전에 신청을 했다가 실패했는데, 이번에는 성공했습니다. 점점더 많은 사용자에게 프리뷰 버전을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프리뷰 체험단 신청은 기본설치된 퀵헬프 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보이는 프리뷰 체험단 모집 이미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가입을 해야 하는데, 가입전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새로운 버전을 사용해보고 싶기 때문에 동의를 하고 가입을 합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업데이트센터에서 안드로이드10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가끔 보안패치를 하긴 했는데, 버전을 업데이트하는건 처음입니다. 버전업그레이드라 그런지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안드로이드10 설치가 끝나고 프리뷰 버전 소프트웨어 안내 사항이 나옵니다. 이미 사진으로 보긴 했지만 설정 화면이 삼성 ONE UI와 아주 비슷합니다. 확실히 기존보다 좋아 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왼쪽이 삼성 ONE UI(갤럭시 탭S5e)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나온 LG UI입니다. 이제는 거의 비슷하며 일부 메뉴는 거의 동일한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의 LG UI도 크게 불만을 갖고 않고 잘 사용했는데, 새로운 UI를 써보니 기존 UI가 별로였긴 했습니다. 확실히 설정 화면이 정말 깔끔해 졌습니다

 

 

 

 

예전에 어플을 길게 누르면 삭제 메뉴가 나왔었는데, 아이폰과 같이 간단 메뉴가 나옵니다. 바탕화면에서 어플을 지우고 싶은 경우는 어플이 아닌 배경을 눌러 줘야 합니다. 바뀐 부분에 적응을 해야 겠지만 이부분은 기존이 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10으로 올라오면서 얼굴인식을 삭제 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그렇지는 않은가 봅니다. 생체인식 메뉴에 지문과 얼굴인식이 모두 있습니다. 버전을 업데이트해도 기존에 사용하던 어플은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어플의 경우 안드로이드10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지워지는 건지 모르겠지만 은행 어플의 인증서가 삭제가 되있네요. 요즘 은행어플은 인증서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귀찮아서 설치를 안하고 썼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10을 설치한 가장 큰 이유는 구글카메라 7.2를 사용해보고 싶어서 입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별도 포스팅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