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초에 갤럭시 S10 플러스를 사전예약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LG V50이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S10 플러스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지만, 너무 너무 저렴한 가격에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 삼성과 샤오미 등 다양한 스마트폰은 사용했지만, LG의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적은 없습니다. 커뮤니티의 글을 보면 LG의 스마트폰도 초기에는 좋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불만족 스럽다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너무 저렴한 가격에 결국 구매를 하고 거의 반년 이상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단일 색상에 무게는 조금 무거운 편입니다. 특히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S10 플러스가 정말 가볍게 나와서 더욱 무겁게 느껴 졌습니다. 그래도 조금 사용을 하다보면 적응이 됩니다. 디자인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후면 카메라가 튀어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요즘 나오는 거의 대부분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가 튀어 나오는 디자인이라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파손에 취약합니다. 다만 후면의 카메라가 튀어 나오지 않은 대신에 두께는 조금은 두꺼운 편입니다. 후면에 광각 / 초광각 / 망원 트리플 카메라가 들어가 다양한 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4K 60fps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상당히 괜찮게 나오는 편입니다. 거기에 APK를 통해 구글 카메라를 설치해 사용이 가능한 부분도 매력적입니다. LG V50의 경우 야간 사진 모드가 있지만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글 카메라 야간모드를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삼성에서 국내에 출시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들어갑니다. 충분히 괜찮은 프로세서이긴 하지만 그래도 스냅드래곤 프로세서가 아직은 괜찮아 보입니다. LG V50의 경우 스냅드래곤 855가 들어가 빠른 속도로 게임을 하거나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얼마전 출시한 삼성 갤럭시 노트10의 경우 12GB RAM이 들어가는 모델도 있는데 반해 LG V50은 6GB RAM이 들어간 부분은 조금은 아쉽습니다. 실사용에 크게 리프레쉬 되는 경우가 없긴 하지만 다다익RAM이라는 말이 있듯 RAM이 많이 들어가면 나쁠건 없습니다. 저장 용량은 128GB로 작은 편은 아니지만 사진을 많이 찍거나 어플을 많이 설치하는 분들에게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SD카드를 통해 최대 1TB 용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LG V50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부분이 듀얼 스크린일 것입니다. 두개의 화면으로 게임을 하면서 웹서핑을 하거나 야구 중계를 보면서 웹서핑을 할 수 있는 부분은 분명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본체와 듀얼 스크린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나 색감이 다른 부분과 듀얼 스크린 각도가 한정적이라는 부분, 듀얼 스크린 외부 디스플레이가 없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이번에 LG V50s에서 듀얼스크린 단점이 정말 많이 보완되어 출시되긴 했습니다. 다만 LG V50과 듀얼스크린 2세대가 호환이 안되는 부분은 아쉽습니다. 듀얼스크린을 사용하게 되면 무게와 두께가 상당히 늘어나게 되어 불편해 저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S10 플러스의 경우 전면에 펀치홀 카메라가 들어가고 스마트폰으로 다른 전자 제품을 무선 충전할 수 있는 등 많은 부분을 바꾸기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하지만 LG V50의 경우 LG V40에서 크게 달라진 부분 없이 5G 스마트폰을 위해 빠르게 출시한 느낌이 많이 드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큰 사이즈 노치 디스플레이와 특별한 기능없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LG 스마트폰의 첫인상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5G 통신을 활성화 하기 위해 통신사에서 보조금을 많이 풀어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한 부분이 컸습니다. LG V50에 새로운 부분이 없을 뿐이지 기본기는 나쁘지 않은 스마트폰입니다. 빠른 속도 / 괜찮은 카메라 성능 / 무난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혹시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추천할만 합니다. 지금 중고로 구매를 할 경우 40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데,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의 스마트폰이라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