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워치4는 전작과 비슷하지만 큰 차이가 있는데, 그것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없어도 별도 스마트기기로서의 역활이 커졌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면 지루함 없이 오랜시간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면서 음악을 듣기 위해선 스마트폰이 필요한데, 갤럭시워치4 앱을 통해 스마트폰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유튜브 뮤직을 설치 했습니다.

 

 

 

유튜브 뮤직을 살펴보면 운동을 위한 90년대 팝, 맑고 평온한 네오클래식 등 다양한 목록이 있습니다. 그런데 음악을 검색하는 기능을 찾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라이브러리에 최근 재생한 노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듣던 음악이 들어가 있습니다. 

 

 

원하는 목록을 선택하거나 최근 재생에 있는 노래를 선택하면 오프라인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저장 기능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갤럭시워치4에서 유튜브 뮤직 오프라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저장을 하면 스마트폰 없이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들을 수 있는건 아니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야 합니다. 갤럭시워치4에 스피커가 있는데 무조건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야 음악을 들을 수 있는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갤럭시워치4 유튜브 뮤직 오프라인 저장을 하기 위해선 WiFi에 연결해야 합니다. 모바일 핫스팍을 연결해 다운을 하려고 해도 WiFi 연결이 자꾸 끊깁니다. 찾아보니 배터리 절약을 위해 WiFi 연결을 제한해 놔서 그런거 같습니다. 다만 충전을 할 때는 WiFi 연결이 잘됩니다. 그래서 원하는 노래를 다운로드 걸어 놓고 워치를 충전하면 다운로드가 잘 됩니다. 

 

 

스마트폰없이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하기 위해 갤럭시워치4 LTE 제품 구입도 고민했는데, 유튜브 뮤직 오프라인 저장 덕분에 더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이제는 밖에서 운동할 때 스마트폰 없이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만 챙겨 가볍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QCY T17 사용기

얼마전 QCY T16을 리뷰 했는데, 벌써 QCY T17이 출시됐는데, 신제품 출시 주기가 정말 빠르네요. QCY T17은 T16과 같은 커널형 디자인이지만 약간 다르네요. 그럼 천천히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hiwater.tistory.com

 

 

 

QCY T16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은 제품을 가성비가 좋다고 말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 등 고가 제품이 있고 2-3만원에 구입이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고가제품이야 어떤 브랜

chiwater.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