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아이폰은 앱을 설치하면 모두 홈 화면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iOS14 업데이트를 통해 앱 보관함 기능이 생겼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별도 앱 서랍이 있고 필요한 앱만 홈 화면에 불러와 사용을 합니다. 이와 비슷한 기능이 앱 보관함입니다. 

 

 

 

그런데 기능이 아직 완벽하진 않습니다. 갤럭시의 경우 홈 화면과 앱서랍을 동시에 사용하거나 홈 화면만 사용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앱 보관함을 끄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앱 보관함 카테고리가 있는데, 사용자가 선택을 하는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나중에 위 두가지가 업데이트 되면 좋겠단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앱 보관함을 활용하면 편리할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에서 앱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정확히 말하면 홈 화면에서 제거인데, 숨기기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앱을 길게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앱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앱 삭제와 홈 화면에서 제거 두가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홈 화면에서 제거를 하면 홈 화면에서만 없어지고, 앱 보관함에는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참고로 앱 보관함은 화면 제일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화면을 왼쪽으로 계속 넘기다 보면 나옵니다. 홈 화면에서 제거 했던 앱을 다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검색에 아까 삭제 했던 앱 이름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길게 눌러주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홈 화면에 추가를 하면 앱이 다시 홈으로 돌아갑니다. 홈 화면에서 삭제하는 거지만, 앱을 숨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홈 화면을 더욱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한가지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설정에 들어가면 홈화면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새로 다운로드된 앱을 어떻게 설치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추가는 기존과 같은 방법이고, 앱 보관함에만을 선택하면 홈에는 추가 되지 않고, 보관함에만 설치가 됩니다. 

 

아이폰 앱 보관함이 아직은 기능이 완벽하다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앱이 너무 많이 정리가 안되는 분들이 활용을 한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