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사진에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사진에 많은 정보가 들어갈 수록 사진의 용량은 커지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많은 사진을 저장하기 위해선 스마트폰 용량이 커지거나, 사진의 용량을 줄여야합니다. 

 

사진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애플에서 HEIC라는 사진 포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장면을 사진으로 촬영했을 때 HEIC 파일을 사용하면, JPG보다 최대 1/2용량으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HEIC 파일은 파일 용량이 작아진다는 확실한 장점이 있지만, 호환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JPG로 변환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HEIC JPG 변환하는 방법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파일을 변환해주는 웹서이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정보를 모르는 곳에 올려야 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추천합니다.

 

 

 

 

바로 iMazing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 필요한 기능은 평가판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평가판 계속 사용을 눌러주세요. 

 

 

 

iMazing | iPhone, iPad & iPod Manager for Mac & PC

iMazing lets you transfer music, files, messages, apps and more from any iPhone, iPad, or iPod to a computer, Mac or PC. Manage and backup your iOS device simply without iTunes. (was DiskAid)

imazing.com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을 실행하고 상단에 있는 메뉴 중 툴을 눌러주세요. 툴 메뉴에서 iMazing HEIC Converter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곳에 변환이 필요한 HEIC 파일을 끌어다 넣어주면 됩니다. 한 번에 여러장을 한꺼번에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을 할 때 JPG와 PNG 두가지 포맷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퀄리티도 설정이 가능한데, 원본에 가까웠으면 좋겠어서 100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저장할 곳을 선택하면 HEIC에서 JPG로 변환이 끝납니다. 

 

 

 

그런데 이렇게 변환을 하게 되면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왼쪽이 HEIC에서 JPG로 변환한 파일인데, HEIC파일 대비 용량이 거의 4배 늘어 났습니다. 같은 장면을 JPG로 촬영한 사진 파일과 비교를 해도 2배 이상 용량이 늘어났습니다. JPG 사진이 필요하면 아이폰에서 설정을 변경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포맷 설정 변경

 

그럼 아이폰 사진 저장 형식을 HEIC에서 JPG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에서 카메라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제일 상단에 포맷이란 메뉴가 있는데 이곳에서 고효율성을 높은 호환성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고효율성은 HEIC파일로, 높은 호환성은 JPG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용량을 아끼고 싶은 분은 고효율성으로 사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은 분은 높은 호환성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