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습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에어컨에도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컨 제습은 추운 바람이 나와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사용을 잘 못하면 아이가 감기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들이 감기에 걸려 습한 날에도 에어컨 제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작년 여름 너무나도 습한 날씨에 제습기를 구입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제습기의 가격이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위닉스 뽀송 제습기로 선택을 했습니다. 모델명은 DXSM170-IWK이며, 용량은 17리터입니다. 기왕에 사는거 조금 큰 용량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 목적은 집안의 습기 제거와 빨래 건조였습니다. 

 

 

 

일단 제품을 살펴 보겠습니다. 메뉴는 자동제습과 약풍, 강풍이 왼쪽에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의류, 신발 건조와 예약 기능이 있으며, 물통이 가득 차면 비우도록 물톰비움 메뉴도 있습니다.

 

 

 

중앙에는 제습기가 작동하는 공간의 습도를 표시해 주는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습도가 보통 60%가 넘어가면 불쾌함을 느끼게 되며, 50%정도만 되도 불쾌감이 없어집니다. 

 

 

 

건조기 내부에 펜이 있는데 그 펜이 돌면서 주변의 습기를 제거해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습기를 가동하면 소음은 생각보다 심합니다. 그래서 너무 늦은 시간에는 사용을 피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측면 양쪽에는 손잡이가 있으며, 하단에는 바퀴가 있습니다. 그래서 손잡이를 잡고 제습기를 끌고 다니면 어렵지 않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집에는 문턱이 있어 제습기를 들어서 옮겨야 합니다. 제품무게가 16kg으로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그래서 여성분이 들고 옮기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턱이 없는 공간에서 사용해야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제습기를 보통은 한곳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이곳 저곳 이동하며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구입을 할 때 이동의 편의성은 물론 제품 무게도 고려해야 합니다.

 

 

 

물통이 오른쪽 측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습기를 사용하면 이곳에 물이 모이게 되며, 사용을 하고 물통만 비워주면 됩니다. 다만 제습기를 사용하고 바로 물통을 빼기 보다는, 10분 정도 여유를 두고 빼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된 물이 바로 물통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시간이 걸립니다. 물이 다른 곳에 흘러 나중에 닦아줘야 해서 두번 일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위닉스 뽀송 제습기를 구입하고 소소하게 만족한 부분이 코드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코드를 말아서 감아 놓고 콘센트같이 생긴 곳에 꼽아 놓으면 아주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을 사용하면서 코드를 제대로 정리하지 않으면 지저분한데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뒤쪽에는 망도 있습니다. 제습을 할 때 물만 빨아 들이는 것이 아니고 공기도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필터로 먼지를 걸러 주는거 같습니다.

 

 

 

후면에 신발을 건조할 수 있는 키드가 있습니다. 다만 신발건조 키트는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저는 집에 샤오미 신발 건조기가 있기 때문에 별도 구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입니다. 작년 여름에 빨래 건조를 위해 제습기를 많이 사용했는데, 전기료가 갑자기 많이 나오거나 하진 않은거 같습니다. 전기세를 크게 걱정하진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산 전자제품 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제품이 제습기 입니다. 제습기로 제습을 하면 온도가 올라가 약간 더운 느낌이 있습니다. 대신 습기를 잡아 주기 때문에 살짝 더워도 불쾌한 기분이 없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제습기의 제습 기능도 있지만 빨래 건조 기능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아이가 3명이다 보니 빨래를 하루만 못해도 빨래가 많이 쌓입니다. 그런데 비가 오면 빨래를 해도 냄세가 나기 때문에 빨래를 못합니다. 그래서 빨래 건조기 구입을 고민했는데, 놓을 공간이 없어 포기를 하고 대신 구입한게 제습기입니다. 제습기를 구입하면서 빨래 건조 기능이 얼마나 잘 될까 반신반의 했는데, 아주 괜찮습니다. 혹시 빨래 건조에 대한 걱정이 있는데 건조기 구입을 못하는 분은 제습기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