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SE2가 출시되면 구입을 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저에게 아주 필요한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너무 궁금해서 결국 쿠팡에서 사전예약했습니다. 처음에는 레드 색상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정말 빠르게 품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는수 없이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용량은 64GB, 128GB, 256GB가 있는데, 중간인 128GB를 선택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폰8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아이폰8은 실버와 골드 색상은 전면이 흰색이었는데, 아이폰 SE2 전면은 모두 블랙으로 통일되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가 공식 출시 되면서 쿠팡에서 구입할 때 같이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면 좋은 점이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도 2년에 2회 저렴하게 수리를 하거나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낙 가성비 좋게 나온 제품이라 가입을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금액이 109,000원이라 같이 구매를 했습니다.

 

 

개봉기

요즘 애플 제품은 칼이 없이 손으로 비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이 편리한거 같습니다. 5G 모델은 아니고 4G(LTE)를 지원합니다. 5G 통신을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 나고 있지만, 아직은 비싼 요금제로 LTE를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아이폰은 사용하다 용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구입을 할 때 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 64GB는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부족함을 금방 느끼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소 128GB 선택을 추천합니다. 

 

 

상자를 열면 제품 테두리, 스피커, 홈버튼이 튀어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애플이 이런거는 정말 잘합니다. 

 

 

 

상자를 열면 디자인드 바이 켈리포니아가 반겨줍니다. 제품 구성은 본체, 충전케이블, 충전 어댑터, 이어팟, 설명서, 스티커, 유심핀이 있습니다. 충전 어댑터는 너무나 익숙한 5W입니다. 참고로 18W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무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속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 충전기를 구입해야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아이폰8과 동일한 1821mAh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해 아주 적은 용량이라 배터리 사용시간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하루 사용하기가 조금 버거울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이폰 SE2 레드 색상 구입을 못한게 아쉽긴 하지만 화이트 색상도 정말 괜찮습니다. 레드 색상은 그 자체로 이쁘긴 하지만 다양한 케이스를 소화하는데 무리가 있습니다. 다양한 케이스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화이트 색상이 가장 무난할거 같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과 다르게 상단과 하단에 베젤이 정말 넓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4.7인치1334x750해상도입니다. 소재는 LCD입니다. 아이폰8과 동일하게 터치ID가 들어갑니다. 대신 페이스ID는 없습니다. 터치ID는 버튼이 눌리는 방식은 아닙니다만, 사용을 해보면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납니다. 그것은 진동을 통해 버튼을 누르는 느낌을 주는거지 실제로 눌리지는 않습니다.

 

상단에는 전면 카메라, 스피커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조도센서가 보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에 f2.2입니다. 아이폰8과 동일한 스펙입니다.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메너모드 버튼과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라이트닝 포트와 왼쪽에는 마이크, 오른쪽에는 스피커가 있습니다. 스피커로 노래를 잠깐 들어 봤는데, 괜찮습니다. 

 

 

이제는 전원을 켜고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앱 및 데이터 전송을 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분들은 백업 데이터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직접 전송을 하거나 PC에 받아 놓은 백업을 옮길 수 있습니다. 

 

 

 

Move to iOS 사용법 (무브 투 i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기

얼마전 아이폰11을 구매해 이것 저것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세팅을 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기존 핸드폰에 있던 데이터를 옮기는 일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백업을 하면 새로운 아이폰도 이전 아이폰과 같이 사..

chiwater.tistory.com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던 분들도 안드로이드 데이터 이동을 통해 사용하던 데이터를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메시지, 연락처, 캘린더, 카메라롤 등을 옮길 수 있습니다. 다만 용량이 커지면 옮기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사진 데이터는 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SE2의 첫인상을 말씀드리면 작아서 편리하고 작아서 불편합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과 다르게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를 하면서 사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스마트폰이 작은만큼 화면도 작고 베젤이 넓어 화면도 작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보거나 웹서핑을 할 때 화면이 작아 불편합니다. 

 

제품을 받은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아 더 많이 사용해보고 자세한 사용기를 정리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