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아이폰11을 구매해 이것 저것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세팅을 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기존 핸드폰에 있던 데이터를 옮기는 일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백업을 하면 새로운 아이폰도 이전 아이폰과 같이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요즘 그런 기능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길 수 있을까 찾아보니 일부 데이터의 경우 가능합니다. 바로 무브 투 iOS (Move to iOS) 어플로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Move to iOS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어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 해야 하는 점이 아이폰을 처음 세팅하는 화면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세팅을 완료하기 전에 해야 합니다. 

 

 

 

 

아이폰을 세팅하면서 앱 및 데이터 화면에서 Move to iOS를 통해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을 선택해주세요.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을 선택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Move to iOS 어플에서 코드 찾기를 눌러 주세요. 아이폰11에서 계속을 눌러 주면 6자리 코드가 나옵니다. 6자리 코드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입력하면 됩니다.

 

 

 

모든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구글 계정 / 메시지 / 캘린더 / 카메라 롤을 옮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데이터를 다 옮기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카메라 용량을 보면 40GB가 넘는데, 모든 데이터를 옮기는데 1시간 30분이 걸린다고 뜹니다. 그래서 설정을 하고 잠들었는데, 다음날 보니 오류가 나서 데이터 옮기기가 멈춰져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에서 무브 투 iOS의 어플 평가가 오류가 자주 발생해서 좋지 못하는데, 그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카메라 데이터를 제외하고 데이터를 옮겼습니다.

 

 

카메라를 빼니 데이터 용량이 크지 않아 5분 정도만에 데이터 옮기는 작업이 끝났습니다. 어플에 오류가 있긴 하지만 일부 데이터라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는 부분이 괜찮습니다. 데이터를 옮기다가 오류가 발생한다면 용량이 큰 카메라 롤을 제외하고 데이터를 옮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