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11 / 아이폰 11 프로가 발표되었습니다. 랜더링 이미지로 유출된 사진을 보면 후면에 3개의 카메라 배치가 정말 이상했는데, 실제 발표된 사진을 보니 더욱 이상합니다. 차라리 랜더링 이미지가 더 나은거 같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든 시간이 지나게 되면 디자인이 괜찮다는 말이 더 많이 나오며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할 것입니다. 아이폰 11의 경우 후면에 카메라가 2개만 들어가서 프로 모델보다 그나마 괜찮아 보입니다. 전면의 경우 아이폰XS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아이폰XR은 아이폰11으로 아이폰XS는 아이폰11 프로라고 보시면됩니다. 프로세서는 A13 바이오닉칩이 동일하게 들어가며 후면 카메라 개수는 차이가 있지만 성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야간모드 지원, 4K 60프레임 동영상 촬영 등 거의 동일하지만 11의 경우 망원 카메라가 없어 줌 기능이 약합니다. 후면은 유리로 되어 있으며 통 유리를 깍아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차이는 측면이 11의 경우 알루미늄이고 11 프로의 경우 스테인리스 스틸입니다.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디스플레이라 생각됩니다. 화면크기가 iPhone 11은 6.1인치 LCD 1792x828해상도 / iPhone 11 프로는 5.8인치 OLED 2436x1125해상도 / iPhone 11 프로 맥스는 6.5인치 OLED 2688x1242해상도입니다. 이번에도 가장 저렴한 모델인 iPhone 11의 경우 해상도가 FHD이하인 부분은 아쉽습니다. 아마도 급을 나누기 위해서 그런게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iPhone 11 / iPone 11 Pro 비교 자세히 보기

 

 

아이폰은 색감을 정말 잘 뽑아내는거 같은데 이번에도 정말 괜찮은 색상이 많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녹색 계열에 신경을 쓴 모습니다. 개인적으로 iPhone 11을 구매해야 한다면 프로보다는 기본 모델을 구매할 거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카메라 후면에 하나 빠졌지만 망원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색상이 다양하면서 이쁜 색이 많습니다. 화면이 LCD인 부분은 괜찮지만 해상도가 FHD이하인 부분이 많이 아쉽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