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샤오미 홍미노트8이 발매되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헬리오 G90T를 탑재하여 출시되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4개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메인은 예상대로 64MP가 들어갑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 프로세서 : 미디어택 헬리오 G90T

▩ RAM / ROM : 6GB, 8GB / 64GB, 128GB

▩ 화면 : 6.53인치 2340x1080해상도 IPS LCD 고릴라 글라스5

▩ 카메라 : 64MP(광각) + 8MP(초광각) + 2MP(전용 매크로) + 2MP(뎁스 센서) 후면 카메라 / 20MP 전면 카메라

▩ 배터리 : 4500mAh

 

 

 

미디어택 프로세서가 들어간게 출시 전부터 화재가 되었는데, 초기이지만 아직까지는 반응이 나쁘진 않습니다. 직구로 구매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롬을 변경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보다는 제약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세서 스펙 상으로는 스냅드래곤 710보다 좋은 성능이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정도 성능이 나온다면 미디어택 프로세서라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같습니다. 램은 6GB, 8GB / 저장공간은 64GB, 128GB가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중급 스마트폰에서는 6GB 램 용량이어도 충분하다 생각을 하지만 많을 수 록 좋은게 램이기 때문에 예산에 여유가 되는 분들은 8GB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메라는 64MP메인 카메라에 후면에 4개가 들어갑니다. 화소가 높다고 사진이 잘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단 화소가 높으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후면에 매크로, 뎁스 카메라가 들어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4500mAh로 큰 용량이 들어갔으며, 기본 홍미노트7 프로 4000mAh보다 많은 용량입니다. 

 

 

샤오미 레드미 제품답게 가격이 6GB RAM / 64GB ROM 버전이 1399위안으로 한화로 약 23만원정도입니다. 물론 한국에서 직구를 하게 되면 배송비 및 관부과세가 붙기 때문에 비용이 더 나오겠지만 그래도 30만원 안쪽에 이정도 스마트폰을 만나기 쉽지 않습니다. 전에도 언급했는데, 홍미노트7은 국내 정식 발매를 했지만 프로 버전은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정발과 직구로 구매를 하는 것은 다양한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중고 판매가 가능한지 아닌지 여부라 생각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8 프로를 사용해 보고 싶긴 하지만 직구로 구매를 하면 판매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정발이 될 경우 구매를 해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