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굿락(Good Lock)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기본 설정에서 어떤 기능이 추가되면 편리하겠다고 생각한 기능이 들어갑니다. 애드온 형식으로 기존 설정에 추가를 하는 방식입니다. 모르면 사용을 못하지만, 한 번 사용을 하면 편리해서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21 울트라로 안드로이드11과 One UI 3.1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3.1버전이 새롭게 나왔는데, 초기에 굿락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었는데, 지금은 대부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굿락 안에 다양한 앱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서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유닛과 패밀리가 있는데 어떤 기준으로 구분을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편리했던 NavStar와 원핸드오퍼레이션를 살펴보겠습니다.

 

 

 

 

NavStar

 

 

NavStar는 하단의 네비게이션바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모양을 바꾸거나 배경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버튼배치에서는 버튼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 생각되는 것은 버튼추가입니다. 

 

 

 

버튼추가에서 사용을 많이 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홈버튼, 멀티버튼 외에 2가지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화면캡쳐, 화면끄기, 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선택하고 버튼 위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왼쪽에 기본 기능을 놓고 오른쪽에 카메라와 화면캡쳐를 놓고 사용합니다. 굿락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핸드오퍼레이션

 

 

원해드 오퍼레이션은 제스쳐를 통해 뒤로가기, 홈 버튼, 최근앱 등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네비게이션바 설정에서 하는 스와이프 제스처와 비슷한데, 스와이프 제시처보다 기능이 더 많습니다. 네비게이션바와 제스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왼쪽 핸들과 오른쪽 핸들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짧은 제스처와 긴 제스처를 별도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짧은 제스처와 긴 제스처 감각를 마음대로 사용하기 어려워 긴 제스처는 끄고 사용을 합니다.

 

 

 

 

뒤로가기 버튼, 홈 버튼, 최근 앱 버튼, 앱에서 찾기, 음략 올리기, 음량 내리기 등 정말 다양한 설정이 가능힙니다. 원핸드오퍼레이션은 화면 에 표시가되며, 표시되는 새상 변경도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