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은 많은 팬층이 있어 출시하면 언제나 인기가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얼마전에 출시한 아이폰11 기본 모델의 경우 거의 100만원에 가까운 가격이며, 프로 모델로 넘어가면 100만원 중반에서 프로 맥스의 경우는 100만원 후반까지도 합니다. 아이폰을 좋아하는 분들도 가격이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이폰SE라는 보급형 모델이 2016년에 출시되었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판매실적도 괜찮아 후속 모델에 대한 루머가 2017년 부터 계속 있었습니다. 

 

 

아이폰9 VS 아이폰SE2 이름과 스펙

새로운 보급형 아이폰의 이름이 아이폰SE2로 출시 될 수 있고, 아니면 아이폰9로 출시될 수 도있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식을 보면 아이폰8 설계 디자인을 재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7세대 디자인을 보면 충분히 가능한 상황인거 같습니다. 뭐 이름은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이름으로 출시되더라고 크게 상관은 없을거 같습니다. 프로세서는 아이폰11에 들어가는 A13이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RAM은 3GB일 것으로 보입니다. 보급형 아이폰이지만 A13프로세서가 들어간다면 빠릿하게 작동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을거 같진 않습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1개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이폰11과의 차이점을 두는거 같습니다.

 

 

 

 

아이폰SE2 출시일은?

아이폰SE2에 대한 정확한 출시일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다만 부품 업체 소스를 통해 2월말 부터 본격적으로 양산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빠르면 2020년 3월달이나 4월달 쯤에 정식 출시를 할거 같습니다. 물론 이건 1차 출시국 기준이고 한국은 새로운 아이폰이 나와도 1차 출시국에서 제외 되었기 때문에 이보나 1-2달 늦은 5월이나 6월달 정도를 예상해 봅니다. 

 

 

아이폰SE2의 가격은?

구매를 원하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가격입니다. 초기에는 399달러 정도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최근에 나오는 소식을 보면 475달러 정도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로 약 56만원인데, 한국은 기본 출시 가격보다 비싸게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이보다는 비쌀거 같습니다. 저렴하게 출시하면 60만원 중후반에서 비쌀경우 70만원이 넘어 갈 수 도 있을거 같습니다.

 

 

 

아이폰SE2 또는 아이폰9 소식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8 디자인을 기본으로 해서 새롭다는 인상을 주긴 어려울거 같지만, A13프로세서가 들어가 보급형이지만 성능이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출시를 하면 인기가 아주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