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다양한 가격과 성능의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조사별로 주력으로 만드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성능과 카메라 등이 아주 좋지만,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카톡, 전화 정도만 사용하는 분들에겐 고가의 스마트폰이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의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부담없는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펙 - 스냅드래곤 660 / RAM 4GB / FHD해상도 이상

가성비는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게 아니라 저렴하면서 쓸만해야 합니다. 그래서 위에 언급한 스펙 이상의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냅드래곤 660 이상의 프로세서를 추천합니다. 예전에는 스냅드래곤 630 정도면 쓸만 했지만, 지금은 660 이상은 되야 버벅임 없이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보급형 모델의 경우는 RAM이 3GB도 있지만, 4GB와 가격이 크지 않기 때문에 4GB 이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RAM 용량이 너무 작으면, 다양한 작업을 하는데 부족함이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사용자에 맞게 선택하는데, 해상도는 FHD해상도 이상 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가 스마트폰의 경우는 그 이상을 지원하는 기기가 많은데, 작은 화면이라도 해상도가 높으면 확실히 보기 좋습니다. 하지만 FHD해상도 이상만 된다면 화면을 보는데 있어 불편함은 전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유트브에서 720과 1080의 영상 차이가 확실히 느껴집니다.

 

가성비 스마트폰 추천 제품

삼성 갤럭시 A60 - 20만원대 가격과 삼성 ONE UI 장점 / 디스플레이 스피커 단점

갤럭시 A60은 스냅드래곤 675 프로세서 / 6.3인치 FHD+해상도 LCD 디스플레이가 들어갑니다. 가장 큰 장점은 삼성 브랜드 제품이지만 2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삼성의 ONE UI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전면 스피커가 디스플레이 안쪽에 있어 통화 품질이 아주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정식 발매가 안되어 직구로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8 - 10만원대 가격과 후면 4개 카메라 장점 / 무거운 무게 단점

샤오미에서 가장 가성비가 괜찮은 라인은 홍미노트 시리즈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제품이 홍미노트8인데 이제품도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스냅드래곤 665 프로세서 / 6.3인치 FHD+해상도 LCD 디스플레이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이지만 후면에 4개의 다양한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홍미노트8T의 경우는 NFC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샤오미의 미UI가 어색할 수 있으며, 무게가 무겁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중고 제품 추천

개인적으로 진정한 가성비는 중고 스마트폰에서 나온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중고로 구매하면 가성비가 괜찮은 스마트폰도 살펴보겠습니다. 

 

LG V50 - 스냅드래곤 855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30만원대에 구매 가능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LG V50은 플래그쉽 스마트폰입니다. 그런데 5G 보조금때문에 중고 매물이 아주 저렴하게 풀리고 있습니다. B급같은 경우는 30만원데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게임을 좋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데, 스냅드래곤 855의 빠른 프로세서와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되온 LG의 UI가 업데이트를 통해 아주 괜찮아 졌습니다. 

 

 

아이폰8 - 아직 현역으로 괜찮은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8이 출시가된지 오래된 스마트폰이지만, 그래도 아직 현역으로 괜찮은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A11 바이오닉이 들어가 아직 성능도 괜찮습니다. 요즘 애플 스마트폰에서 사라지고 있는 홈버튼이 있는 것도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요즘 나오는 매물을 보면 20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