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코로나19때문에 시끄럽습니다. 뉴스는 물론 핸드폰으로 재난문자도 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는 문자 소리로 재난문자가 오는데, 아이폰은 상당히 시끄러운 소리로 옵니다. 일상 생활을 하다가 놀랄 수 있는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아이폰에서 재난문자를 끄는 방법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가 알림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가장 하단에 긴급재난문자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활성화를 하거나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재난문자 소리를 바꾸거나, 진동으로 받는 방법도 없습니다. 그리고 재난문자를 다시 보는 기능또한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확인하고 싶거나 소리가 아닌 진동으로 받고 싶은 분들에게 안전디딤돌 어플을 추천합니다.

 

 

안전디딤돌 앱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어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어플을 설치 하면 재난문자 수신동의 하고 알림 허용을 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환경설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어플 하단 오른쪽에 보면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신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림을 소리알림 / 진동모드로 변경시 전동 전환 / 진동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글자 크기 변경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재난문자를 끄고 안전디딤돌 어플에서 진동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살펴 보면 자연재난, 사회재난, 시설정보, 생활안전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자연재난의 경우 기상정보, 지진, 태풍, 하천강우, 황사 등 메뉴가 있습니다. 재난유형을 선택하고 기간을 설정해 조회를 하면 최근 발생한 재난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연재난은 물론이고 사회재난, 시설정호, 생활안전 메뉴도 있습니다. 사회재난의 경우는 미세먼지, 전력수급, 감영병 등 메뉴가 있습니다.

 

 

 

어플 상단에는 국민행동요령, 재난문자, 대피소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도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국민행동요령에 들어가면 재난 별로 행동요령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의 경우는 최근에 발송된 재난문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민방공대피소와 급수시설 조회도 가능합니다.

 

 

하단에도 홈, 긴급신고, 재난뉴스, 기상정보, 환경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긴급신고의 경우 긴급범죄 신고 112, 화재·구조·구급신고 119에 긴급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재난뉴스에는 최근에 발생한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정보에느서는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