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다양한 제품을 직구로 구매합니다. 의류, 공기청정기 심지어 TV까지 직구로 구매를 합니다. 그럼 직구로 이런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뭘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 정식 수입되는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입니다. 그리고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직구를 하는게 예전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제품 중에서 스마트폰 직구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폰은 국내 정식 발매가 되지만,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한국이 정식 발매 국가에서 첫 번째로 출시되는 경우가 거의 없어 빠르게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함도 있고, 가격이 국내 정식 발매보다 싼 경우도 있습니다. (관부가세와 배송비를 같이 따져봐야 합니다.) 


중국 스마트폰도 많이 직구를 합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제품과 스팩을 비교하면 같은 스팩이라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중국 스마트폰 기술이 많이 발전하여 새로운 기술이 들어간 스마트폰을 써보기 위해서 직구를 하는 분도 많습니다. 오늘은 중국 스마트폰 직구에 대해 중점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 스마트폰을 직구 할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할게 중국 내수용이 있고 글로벌 버전이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내수용은 언어를 보통은 중국어와 영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반면 글로벌 버전은 다양한 언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버전을 구매하는것이 좋으며, 보통은 글로벌 버전이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내수용을 구매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아예 ROM을 변경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는 검색을 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데, ROM변경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글로벌 버전 구매를 추천합니다.





중국 스마트폰을 직구할 경우 정식 AS를 이용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간혹 중국으로 택배 보내서 AS를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국내 사설 AS업체를 이용하거나, 부품을 직구해 자가로 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대표 브랜드 샤오미의 경우 사설 업체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저도 직구를 해서 많이 사용해 보지만, 고장이 나서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AS비용 빼고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 했다고 생각하고 고장나면 다시 구매를 한다는 생각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AS가 걱정인 분들은 정식 출시 되어 AS되는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와 포코폰F1은 국내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직구할 때 알면 좋은 팁을 간단하게 적어 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글을 참고만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