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에서 아이폰12를 작년 10월달에 출시를 하고, 8개월이 지났습니다. 이제 4개월 정도만 있으면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를 합니다. 그래서인지 새로운 아이폰13에 대한 소식이 하나 둘씩 들려오고 있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디자인과 색상

- 디스플레이

- 카메라

 

 

디자인과 색상

 

옆면을 각진 형태로 유지하여 디자인은 기존 아이폰12와 큰 차이가 있진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본 모델의 경우 카메라 위치가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전면 노치를 줄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이폰은 페이스 아이디를 위해 전면 노치가 아직도 큽니다. 전면 노치가 너무 커서 줄어 들것이란 이야기가 계속해서 있었는데, 아이폰13에선 정말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캐드 도면이 유출됐는데, 전면 노치가 줄어들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비교를 하면 여전히 큰 사이즈 노치입니다.

 

 

 

새로운 색상이 추가 될 것이란 루머가 있는데, 로즈 핑크입니다. 아이폰13 로즈 핑크 색상이 정말 출시된다고 해도, 프로 라인업과 어울리지 않아 일반 모델로만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폰12부터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12는 일반 주사율 디스플레이로 출시가 되어 많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120Hz 고주사율이 들어갈 확률이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아이폰13 디스플레이 양산이 시작되는데, LG가 아이폰13과 13미니를 삼성에서 아이폰 13프로와 13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를 담당합니다. 삼성의 경우 LTPO 120Hz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일반 모델은 일반 주사율이 들어갈것으로 보여 아쉽내요. 

 

 

카메라

 

아직 카메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나오진 않았지만, 아이폰12와 크게 달라지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아이폰12 프로 모델의 경우 센서 시프트 방식으로 손떨림 보정을 하는데, 아이폰13에선 일반 모델과 미니 모델에도 적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13에 대한 소식을 알아 봤습니다. 아이폰11에선 카메라가 아이폰12에선 디자인이 바뀌었는데, 아이폰13은 어떤 점이 바뀌게 될지 아니면 기존과 비슷할지 궁금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